관리 메뉴

요루의 일상

00화. 우리들의 유토피아 본문

스토리/각각의 이상향

00화. 우리들의 유토피아

夜(よる) 2020. 6. 3. 21:55
728x90

어느한 사람이 나한테 물었다.

[ 당신에게 있어 유토피아는 무엇인가요? ]

나는 대답했다.

[ ' 死 ' 요. ]

그 말을 들은 질문한 사람은 10초간 아무 말 없이 내 앞에서 떠났다.

이해 못하겠다는 표정을 지으면서.

이해 못하겠으면 왜 물어보는 것일까?

그것보다 물었으면 최소 한마디라도 하고 가는게 예의 아닌가?

그런 잡생각을 하면서 나는 따분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.

 

사람들에게는 각각의 이상향이 있듯이 그에 상반 된 디스토피아도 있다.

나에게 삶이라는 것은 디스토피아 죽음이 이상향이다.

이상하다고들 생각하겠지. 왜냐면 나도 이상하고 생각하니깐.

그치만 어쩔 수 없는걸? 이때까지 살아갔을 때 나에게 있어 최고의 이상향은 죽음이니깐.

그렇다고 죽을 각오는 없지만. 그냥 누가 나를 죽여주기를 기다리는 것뿐..

그리고 내가 어떻게 죽을지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나는 행복하다는 듯이 웃을 수 있는걸?

그러니 앞 뒤가 안 맞는다고 해도 상관 없는 것이다.

시간을 보고 작은 목소리로

[ 나는 대체 언제 죽을까? ] 

얘기를 한 후 나는 카폐에서 나와 오늘도 집으로 돌아간다.

728x90

'스토리 > 각각의 이상향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01화. 어서오세요.  (0) 2020.12.05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