관리 메뉴

요루의 일상

오컬틱 나인 마지막화 후기. 본문

후기/애니 후기

오컬틱 나인 마지막화 후기.

夜(よる) 2016. 12. 25. 02:50
728x90

안녕하세요? 진짜 이것은 꼭 후기 써야된다고 생각해 쓰는 요루입니다.

네. 진짜 이번 후기는 그냥 다 스포 발언 이기에 스포 싫어 하시는 분들은 뒤로 가기 눌으세요.

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...진짜 ㅋㅋㅋㅋㅋ 제가 왠만해서는 ㅋㅋ 안쓰잖아요? 이것은 써야됩니다.ㅋㅋ

아..진짜로 완결화 전 까지는 긴장감과 이제 풀어지는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.

일단 그 금니의 열쇠는 료카님이 가지고 있었던 뽀야건이 강화(?)하기 위한 열쇠였습니다. 그리고 오드아이 (op에도 나왔을 것입니다. 오드아이라고)는 저세계와 이세계의 연결? 이라고 해야되나요? 뭐 그런 주파수 였습니다.

근데 그것에 대한 정체를 애기 한게 전 화인데.... 그리고 카폐사장(?)이라는 작자가 알고보니 스파이라고 알게 한것도 전 화인데 이번화가 끝이 라니..

너무 아쉬웠습니다.

뭐 어찌됐든.

일단 유타군 빼고는 무사히 다들 (사라이 군, 미유우양, 토코양, 슌군) 죽기전 즉 호수(?)에 빠졌던 때로 돌아가 살아났습니다. (그전에 리리카양이 먼저 돌아갔지만요. 확실히 리리카양에 대해 궁금해 죽겠습니다. 정체가 뭡니까?!)

확실하게는 죽은 시점에서 (?) 하루가 몸에서의 1분이라고 악마군이 애기해줬거든요.

뭐 어찌됐든 그렇게 다들 돌아가고 유타군만 남아 자신이 그 오드아이 파괴☆ 할거라고 . 여기에 남아서 히어로 되겠다고 했습니다.(뭐 간 후에 리리카양에게 이런저런 애기를 했지만요.)

그래서 남아서 적(보스처럼 생긴 아저씨)을 처치하고 (주먹 한방으로 ko당한) 오드아이 있는 쪽으로 가는 중 악마군이 애기를 통해 날개를 만들고 오드아이 있는 곳 발견. 도착하니 시간이 멈춘것 처럼 보였음. 그리고 유타군 아버지 등장 유타군에게 라디오 설명 한번 더 해줌. 둘이 라디오로 주파수 찾아내 다시 원래대로 돌아옴. 그리고 오드아이 파괴 ☆ 하고 3월 10일로 다시 돌아와서 주인공들 다시 모였습니다. (유타군 당연히 없겠지만요.) 그리고 유타군이 살아있다는 것을 알고 ed노래 나오고 마지막으로 일러스트님이 그리신 그림 나오고 완벽히 끝났습니다.

네. 유타군은 사라지지 않고 그대로 그 세계에 살아가는 것입니다.

여기서 제 추측? 일 뿐인데요... 유타군이 있는 곳은 아버지가 라디오 한 곳에 남아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.

랄까 거기에 있을 거라고 생각 할 수 밖에 없습니다. 왜냐면 료카양이 대사 끝나고 유타군이 아버지 라디오 실이 나왔으니깐요.



결국은 이번화의 중요한 포인트는

1. 등장인물들 대부분이 죽지않았다.

(유타군 빼고. 그리고 료카양과 빙의(?)한 분은 사라졌다는 추측입니다.)

2. 유타군이 오드아이를 파괴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였다는 것.

3. 유타군이 오드아이를 파괴했다.

4. 폭발에도 사라지지 않고 꾸준히 키리키리 바사라를 운영하고있다.

5. 결국은 해피엔딩?


오컬틱 나인에 중요한 포인트

1. 금니 열쇠.

(op을 1화 때 부터 해석했는데 어찌보든 열쇠가 제일 중요한 아이템이라고 생각했는데 맞았습니다.)

2. 오드아이

3. 리리카양

4. 키사키 아스나, 사가미

5. 존코 라디오


더 쓰고 싶지만 귀찮기에. 그러면 이만 후기 같지 않은 후기 요루였습니다.


진짜 오컬틱 나인 꼭 보세요. 진짜 재미있습니다.



728x90
Comments